In Denmark

[덴마크] 유심 사용하기

오해 2024. 7. 27. 22:46

2024.7.27 

 

덴마크에서 통신사에 가입하는 방법도 회사가 각각이니 다르겠지만, 덴마크로 와서 집을 바로 얻고, 정리를 해야 하는 입장에서 빨리 개통을 해야 했다. 

 

한국에서 e-SIM을 가입해 왔으면 좋았겠지만, 그러기에 나는 너무 바빴다.

내가 속한 통신사는 LG 쪽이라 해외에서 e-SIM을 개통할 수 없으니, 결국 2폰 체제를 유지할 수 밖에 없었다. 

 

내가 사용한 방법은 lebara 의 유심을 사서, 매달 2만원 요금제를 쓰는 것이었다. 그런데 다른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약간 혼선이 있었다. 그래서 간단히 정리해보기로 했다. 

 

1. USIM 사기 

 

다른 블로그들은 '세븐일레븐'에 가서 lebara 49크로네 유심을 사라고 했지만, 49크로네 유심은 어디에나 있었다. 

Netto나 REMA 100, 그리고 왠만한 쇼핑센터 계산대에서 물어보면 다 꺼내 주었다. 

왼편이 예전 것, 오른쪽이 오즘에 나오는 것 같다. 그냥 49를 보면 사면 된다.

 

영수증을 챙기거나 뭘 기억할 필요도 없다. 유심 바깥 면에 Mobilnummer 가 내 전화번호가 되는 것만 알고 있으면 된다. 

 

 

 

2. 앱에서 등록하기 

 

MyLebara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설치하면 이메일과, 비밀번호, 나라를 설정하게 된다. 

사용할 전화기에 유심을 넣고, wi-fi 환경에서 실행하면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MyLebara 앱에 접속해 들어가면 사용할 전화번호를 입력하는데, 이때 Mobilnummer를 적으면 된다. 

그러면 인증 번호를 메시지로 보내주고, 이걸 입력하면 전화기는 개통이 된 것이다. 

 

 

3. 요금제 신청하기

개통 당시 10크로네 어치 전화를 할 수 있다고 하지만, 데이터는 쓸 수 없다. 

MyLebara 앱 내에서 요금제에 가입하면 된다.

 

 

 

2만원(99크로네)이면 100GB데이터, 100시간 전화, 해외 전화 6시간, 로밍 6시간이 보장된다. 

4천원(19크로네여도 5GB 데이터, 5시간 전화가 보장되니 아이들 용도로도 쓸 수 있을 것 같다. 

 

 

블로그로만 보던 덴마크의 일상에 조금씩 익숙해져 가고 있다. 

 

 

 

 

반응형